인도네시아 한국어 교육자 협회 창립총회 개최

인도네시아 한국어 교육자 협회(Asosiasi Pengajar Bahasa Korea di Indonesia. 이하 AJARI) 창립 총회가 지난 3월 10일 반둥에 있는 트라벨로 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한국학 중앙연구원의 지원을 받아 인도네시아 교육대학교(Universitas Pendidikan Indonesia)에서 주최하였다.

주최측은 “인도네시아에서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는 교육자들 간 네트워크를 결성하여 친목을 도모하고 한국어교육 관련 정보를 공유케 함으로써 현장에서 한국어를 교육하는 분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이 조직을 결성하였다”고 전했다.

현재 인도네시아에는 한국어 관련 학과가 있는 대학이 4곳이며, 그 외에도 고등학교와 사설 학원에서 한국어를 가르치는 곳이 많이 있다.

그러나 많은 한국어 교사들은 전문가로부터 한국어 교육 방법 등에 관해 실질적 교육을 받기를 원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와 요청에 의해 인도네시아 한국어 교육자 협회가 필요했다.

AJARI 창립 총회는 인도네시아 교육대학교(UPI) 어문학부 학장 시하부딘 교수(Prof. Dr. Syihabuddin, M.Pd. FPBS)와 신 사무엘 고문이 참석한 가운데 절차에 따라 협회를 결성하였다. 초대 임원진은 교육대학인 UPI에서 맡아 시작하기로 하였다.

AJARI 초대회장에는 신영덕 교수, 총무에 디딘(Didin Samsudin) 교수, 회계에 리사(Risa Triarisanti) 교수가 선임되었다. AJARI 협회는 인도네시아 정부의 공식 승인을 받기 위해 현재 법적인 절차를 밟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AJARI 창립 총회에는 롬복, 람풍 등 지방에서 자비로 참여한 사람들이 10여 명이나 되어  인도네시아에서 한국어 교육이 더 한층 발전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참석자들은 전했다. <동포사회부>

AJARI는 초대회장에 신영덕 교수, 총무 디딘(Didin Samsudin) 교수, 회계 리사(Risa Triarisanti) 교수가 선임했다
AJARI는 초대회장에 신영덕 교수, 총무 디딘(Didin Samsudin) 교수, 회계 리사(Risa Triarisanti) 교수가 선임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