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면 후회할 2018년 누사 뜽가라 축제들

2018년 인도네시아 관광부는 열도를 가로지르는 연중 관광 문화행사를 기획하고 전세계 수많은 모험을 갈망하는 여행자들을 불러모을 예정이다. 거의 매달 인도네시아 전 지역 34개 지방에서 문화 예술행사와 천혜의 야생을 즐길 기회가 관광객을 유혹할 것이다. 동부 누사 뜽가라 역시 예외가 아니다. 인도네시아 최남단 지방은 그 지역 전통의 유려한 자연과 문화적 다양성은 말할 것도 없고 청정한 밀림 녹지와 상징적인 분홍색 모래 해변으로 전 세계 여행가들의 마음을 꾸준히 사로잡고 있는 곳이다.

코모도 축제
Komdo라부안 바조 (Labuan Bajo)에 위치한 코모도 국립 공원 (Komodo National Park)은 세계 최고의 야생 동물 관광지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최근 라자 암팟섬 (Raja Ampat Islands)을 제치고 세계 최고의 스노클링 장소로 부상하기도 한 Labuan Bajo는 에콰도르의 갈라파고스 제도에 버금가는 수준의 다양한 생태계로 평가받고 있다.

약 300 종 이상의 파충류가 살고있는 코모도 섬은 전 세계의 관광객들을 모으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이국적인 파충류인 코모도를 눈앞에서 볼 수 있다. 코모도 축제는 라부안 바조 (Labuan Bajo)에서 관광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축제는 웨스트 망가라이 (West Manggarai)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한 전통 플로레스 (Flores) 댄스와 함께 다양한 문화예술행사, 공연, 비치발리볼 대회, 전통 공예품 전시회가 준비된다. 일시는 매년 3월에 열리며 올해는 3월 5-10 일간 열렸다.

띠모르 리쿠라이 축제
Tari이 축제는 동부 누사뜽가라 벨루 (Belu)에서 시작된 전통 음악과 춤을 선보이는 축제이다. 이 춤은 일반적으로 남성 무용가가 전투적인 형상을 표현하며 칼을 춤을 추며, 여성 무용수는 보통 동남아시아 민속 음악 앙상블에 작은 티하르 드럼 또는 켄당을 가지고 춘다.

흥겨운 리듬과 비트로 이루어진 대규모 전통 춤의 향연은 독특한 이국적인 풍미를 선사할 것이며 밸루지역의 관광사업에 크게 이바지 하고 있는 축제로 알려져 있다.

이 춤은 ‘리쿠라이’ 라고 부르며 총 6,000 명의 무용수가 East Nusa Tenggara의 Fulan Felan 언덕 꼭대기에서 춘다. Likurai 춤은 VIP를 환영 할 때, 전통적인 의식 도중 또는 문화 축제때 추며 그 옛날에는 전쟁에서 집으로 돌아 오는 마을의 영웅들을 환영하기 위해 처음 수행되었다고 한다. 루카라이 축제는 10월 27일에서 28일간 열린다.

산달우드 이깟직조 퍼레이드
Joko라부안 바조의 숨바섬 (Sumba)은 인도네시아 군도에서 새로운 관광지로 떠오르는 곳으로 이국적인 초원, 언덕, 말, 독특한 adat 마을, 때묻지 않은 해변을 모두 갖춘 곳이다.

외딴 섬이지만 Sumba의 천국 같은 풍경과 소박한 매력은 지역 관광객과 국제 관광객 모두를 매료시키고 있다. 실제로 최근 몇 년 동안이 섬에서 제작된 여러 영화와 다큐멘터리는 이 지역의 이국 정서에 대한 엄청난 호기심과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다양한 문화, 역사 및 자연 자산을 자랑하는 Sumba 섬은 실제로 상당한 관광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Sumba는 8 월 2일부터 9일까지 Wonderful Sumba Island Festival (WSIF) 2018을 개최한다. 주요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Sandal (샌달 우드) 말 퍼레이드가 될 것입니다.

샌달 우드 조랑말은 실제로 Sumba 섬에서 유래했다. 또 다른 주목할 만한 하이라이트는 ikat 직조 시연이며, 전통적인 ikat 패브릭은 섬의 최고의 장인들에 의해 수공으로 짜져 있다.

WSIF는 남서쪽 숨바와 (Sumba)의 탐볼 라카 (Tambolaka)에서 열리며, 놓칠 수 없는 다양한 문화 공연, 공예품 전시회 및 요리 바자회도 개최한다. 행사일시는 8월 2일에서 9일간이다.

뚜르드 플로레스
Sepeda뚜르 드 플로레스(Tour de Flores)는 지난 3년 동안이 지역의 관광 산업을 대폭 증대 시킨 연중 복합 사이클 이벤트이다. 1903년 처음으로 시작된 뚜르드 프랑스(Tour de France)에서 영감을 얻은 이 행사는 2009년 Tour de Singkarak과 2012년 Tour de Banyuwangi Ijen등 인도네시아의 여러 지역에서 열리고 있다.

Tour de Flores는 매년 인도네시아뿐 아니라 전세계의 싸이크러들을 끌어 들이고 있으며 섬의 관광 사업과 경제 성장에 크게 기여해오고 있는 큰 행사이다.

총 743km의 코스로 5단계로 나누어 져 있는데, 참가자는 Larantuka에서 출발하여 플로레스 동부의 목골 외곽을 탐험 한 후 Labuan Bajo로 도착하는 코스이다. 행사기간은 올해 5월 6일애서 16일간이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