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Jek, 16조 루피아 투자받아

PT Astra International Tbk (ASII)는 Go-Jek에 1억 5000 만 달러 약 2조 2500 억 루피아의 자금을 투입했다.

이는 인도네시아 대기업의 자본이 고젝에 투입된 사례로서, Go-Jek의 Nadiem Makarim의 최고 경영자 (CEO)는 Astra의 투자액은 총 12억 달러의 규모가 될 것이며, 이번 투자는 그 일부분이라고 전했다.

아스트라의 투자규모는 대기업 투자로서 고젝에 투입되는 가장 큰 규모이며 전체 투자액의 몇 퍼센트에 해당되는지에 대해서는 언급되지 않았다.

고젝에 대한 글로벌 기업들의 투자가 줄을 잇고 있다. 그리고 투자업체의 규모도 점점 대기업화되는 추세이다. 최근 투자 업체들은 Google Alphabet, 싱가포르 기반 투자업체인 Temasek Holdings 및 중국 기반 온라인 플랫폼 회사 인 Meituan-Dianping 등이 있다.

글로벌 사모 펀드 회사 인 KKR & Co LP와 Warburg Pincus LLC와 같은 기존 투자자도 이 자금 조달 라운드에 동참하고 있다. 한편 Djarum Group은 Go-Jek에 투자한다고 알려졌었지만, 후에 투자계획을 철회했다.

나디엠 고젝 대표는 “Astra International은 실제로 우리에 투자 한 최초의 국내 대기업체이다. 그리고 투자자금은 기업의 순수 내부 자금이다”라고 말했다. <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