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장관상, Sri Mulyani 재무장관은 누구?

카리스마와 개혁의 상징 여성파워 스리물리야니 재무장관의 세계적인 인기 몰이 세계최고 장관상, 아시아 최고 장관상, 포브지가 선정한 세계 100대 강력한 여성, 2019년 조코위 대통령과 대선진출 기대의 목소리도

인도네시아 재무 장관인 Sri Mulyani Indraw는 인도네시아뿐 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Investment Indonesia는 2월 13일 보도에서 두바이에서 열린 세계 정부 정상 회의 (World Government Summit)에서 세계상 (World Award) 부문에서 최우수 장관 (Minister)을 수상한 스리물리야니 장관의 소식을 보도했다.

스리물리야니 장관의 수상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녀는 이전에 아시아 최고의 재무 장관 (2006년)을 수상했던 적도 있으며, 포브지가 선정한 2008년 가장 강력한 100대 여성 순위에서 23위를 기록한 바 있다.

스리물리야니 장관은 무엇보다도 투명한 관리구조를 구현하는 등 개혁 지향의 성격을 지닌 카리스마를 갖춘 인물로 평가된다. 그녀의 정책은 조세 수입 실현의 최적화 및 공무원의 부패한 행동을 차단하여,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경제국가의 궁극적인 목표인 빈곤 퇴치에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다.

2008 년 세계 금융 위기의 순간에 붕괴 직전에 있었던 Bank Century에 대한 정부 구제 금융의 상당 부분이 누락되었을 때 그녀의 이름이 Bank Century 스캔들에서 한 번 언급되었던 적이 있었지만, 구제 금융 거래에서 결코 부정이 없었다.

스리 장관은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재능 있는 장관 중 한 명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2010년과 2016년 사이에 세계 은행의 전무 이사 및 운영사무소 부장을 역임했다.

그녀는 세계 은행의 빈곤 퇴치 목표와 공동 번영 증진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새롭고 지속적인 개발 과제를 해결할 운영하고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세계 각국의 세계은행 고객 국가 및 회원국과 긴밀히 협력했다.

일부 현지 언론은 스리물리야니 재무장관이 조코위 대통령과 짝을 이뤄 2019 년 대통령 선거 후보자가 될 것인지 여부를 묻고 있는 중이라고 전하고 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