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Etsy 판권 따낸 수공업 제품 ”Everin”

2018년 정부의 전자상거래 사업 촉진정책 성과 우수한 발리 등나무 가방 세계 온라인 시장에 당당히

ITPC LA의 Everin 제품

2018년 인도네시아 경제성장을 위해 정부가 가장 큰 주안점을 두는 업종 가운데 하나가 전자상거래 업이다. 이를 위해 각 부처는 각종 세제를 개선하고, 투자를 북돋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이에 인도네시아 내 한 수공업 제품이 전세계 최대 온라인 플랫폼에 당당히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바로 로스앤젤레스 인도네시아 무역 진흥 센터 (ITPC LA)가 미국 시장의 다양한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 인도네시아 제품을 집중 홍보하고 있는 것이다.

Merdeka.com은 2웣13일 보도에서 ITPC LA 창업 지원센터인 Everina가 제품 및 비즈니스 관리의 큐레이션 과정을 성공적으로 통과함으로써 세계의 거대한 전자 상거래 플랫폼인 Amazon Handmade에 판매권을 따냈다고 전했다.

Antonius ITPC LA 대표는 이는 전자상거래 사업을 촉진하는 국가의 2018년 정책노력 실현의 훌륭한 예라고 말했다.

Everina 브랜드는 등나무 슬링 가방으로 만든 다양한 제품, 해초 (해초의 일종)로 만든 여행 가방 및 tenun ikat (ikkat weaving) 가방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East Nusa Tenggara와 Bali의 여성 장인이 만든 수제 제품이다.

ITPC LA 창업 지원센터 Antonious는 Everina는 인도네시아 장인의 복지를 우선 순위로 삼아 우수한 재품을 미국 시장에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공예가는 공정한 가격, 건강한 작업 환경 및 환경 친화적 인 다양한 재료의 사용으로 이익을 얻을 것이라고 Antonius 말했다.

Amazon Handmade 외에도 Everina는 공정하고 지속 가능한 무역을 장려하는 장인 제품에 초점을 둔 글로벌 판매 사이트 중 하나인 Etsy 전자 상거래 플랫폼의 제품 큐 레이션 단계를 통과했다.

Etsy는 전세계 전자 상거래 플랫폼으로 190만명의 판매자와 4500 만 개 이상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