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공기청정기 에어비다(Air Vida)를 아시나요?

- PM2.5를 99.9% 없애주는 신 기술…목에 걸어도 PM2.5 차단 - 황미리 대표, 인도네시아 총판권 받아 공기청정기 시장 이슈

SHARE

신상품 소개

알러지를 일으키는 포름알데히드를 99%, 박테리아를 96.8% 없애주고 담배연기도 없애주는 현존하는 공기청정기 중 단연 으뜸의 기술

인간에게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이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물과 공기다.

사람들은 좋은 물을 마시기 위해 정수기를 사용하고 미네랄 워터를 섭취하기 위해 각 나라에서 비싼 물을 사 마신다. 특히 몇몇 프리미엄 워터는 기타 다른 음료나 술보다 값이 비싸게 나가고 있다. 물과 마찬가지로 만병의 근원이 되고 인간의 건강의 기본이 될 수 있는 것이 공기. 좋은 공기를 마시기 위해 사람들은 비싼 공기청정기를 사고 요즘엔 캔에 공기를 담아 팔고 있다.

특히 자카르타에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좋은 공기란 만병 통치약일 수밖에 없다. 지난 9월 16일 자카르타 포스트는 자카르타 지역 공기오염도가 전세계 세 번째로 나쁘다고 보도했다. 1위는 베이징, 2위는 다카 그리고 3위가 자카르타 인 것이다.

그린피스 인도네시아에 따르면 “자카르타의 공기 오염은 발암 오염 물질로 알려진 PM2.5가 세계보건기구에서 정한 안전 레벨의 3배가 넘는다”고 발표했다. 그린피스는 이토록 유해물질이 심한 자카르타 같은 곳에서 일반 마스크는 소용이 없다고 하였으며 자카르타 시민들이 겪는 질병 중 가장 높은 순위가 바로 이 유해 공기에서 비롯 된다고 발표하였다.

그럼 이 발암 물질인 PM2.5로부터 우리를 어떻게 지켜내야 할까? 유명한 공기청정기들은 대부분 헤파(HEPA) 공기청정기다. 브랜드는 블루에어를 비롯해서 삼성 엘지 소니 GE 할 것 없이 대부분의 기업들에서 만들어 진다. 헤파 공기청정기들은 PM2.5를 효율적으로 없애준다. 하지만 이는 대부분 집에서 사용된다.

매일 매일 유해공기에 노출된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은 무엇일까. 바로 해답은 에어비다(Air Vida)다. 에어비다는 PM2.5를 99.9% 없애주는 기술을 갖고 있는 개인용 공기청정기다.
목에 걸고 걷는 것 만으로 PM2.5를 차단하고 그 이외에도 알러지를 일으키는 포름알데히드를 99%, 박테리아를 96.8% 없애주며 담배연기도 없애주는 현존하는 공기청정기 중 단연 으뜸의 기술을 갖고 있는 공기청정기다.

헤파 공기처정기는 PM2.5에 효과적이지만 포름알데히드나 박테리아는 효과적으로 차단하지 못한다.

공기 중 모든 종류의 유해 물질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공원의 1000배~2000배, 폭포의 100배~200배의 깨끗한 공기를 제공해주는 공기청정기는 에어비다 하나다.

사람들은 공원을 걷거나 폭포에 가면 상쾌한 공기를 느끼는데 이는 그곳에서 발생하는 음이온 때문이다. 음이온은 공기 중 유해 물질에 붙어 유해물질을 땅으로 떨어트리고 공기 중에는 좋은 성분만 남겨두는 역할을 한다. 보통 폭포는 1만~2만 음이온/CC를 내뿜으로 사람들에게 청량감을 선사한다.

그런데 이 에어비다는 최소 1백만~2백만 음이온/cc를 내뿜음으로 착용자의 얼굴 주변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특히 야외활동 뿐아니라 유해 공기는 대중이 함께 하는 내부에서 더 악화된다. 2015년 베이징대학에서는 PM2.5 수준은 밖에서 보다 안에서 4배정도 가량 올라간다고 발표했으며 북아일랜드 환경 연구소(SNIFFER)에서는 PM2.5의 최적 활동 시간은 오전 6시에서 오후 11시까지라고 실질적으로 평소 사람들이 바깥 생활을 하는 시간대임을 확인해 주었다.

특히 대만 공대에서는 지하철에서의 PM2.5수준은 일반 야외보다 10배에 달한다고 발표해 내부공기 중 유해물질에 대한 내용을 보도했다. 또한 흔히 새집증후군이나 알러지균으로 알려져 있는 포름알데히드는 새로운 페인트칠이나 새로운 가구에서 10년~15년동안 지속적으로 새어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유해하다는 발표도 있다.

이에 따라 에어비다가 만들어졌고 유럽이나 홍콩, 일본 등 이미 PM2.5에 대한 지식이 형성되어 있는 나라에서는 에어비다가 날개돋친 듯 팔리고 있다.

유럽에서는 주로 약국에서 파는 기계로 알러지나 천식이 있는 사람들이 주로 사가고 홍콩과 일본에서는 면세점과 기내면세점, 미용 멀티샵 등에서 주로 팔린다. 좋은 공기를 공급함으로 여러가지 질병을 막을 뿐 아니라 피부도 좋아진다고 믿기 때문이다.

에어비다는 스위스 연구소 SGS에서 PM2.5, 포름알데히드 그리고 박테리아를 각각99.8%, 99%, 96.8% 없애준다는 인증을 받았으며 일본 국가 연구소 두곳 (JIRA, JAIRA)에서도 같은 결과 인증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그 기술을 인정 받아 중국, 미국, 일본, 그리고 유럽연합에서 특허로 등록되었다.

종합 무역 상사 PT.Global Inti Jaringan을 운영하고 있는 황미리 대표는 에어비다를 유튜브에서 처음 접하자 마자 자카르타에서 꼭 필요한 물건이라고 생각해 에어비다 본사에 연락을 취하고 바로 비행기를 타고 대만으로 향했다. 총판권을 주지 않는다는 에어비다 본사를 설득하여 인도네시아 총판권을 받아 현지에서 에어비다 사업을 시작하였다.

처음에는 온라인 플랫폼인 토코피디아 (tokopedia), 블리블리(beli beli), 쇼피(shopee), 라자다(lazada), 부까라빠(Bukalapa) 그리고 비니카(Bhinnka)에서 판매를 시작하였다.

하지만 곧 백화점 매장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가격면에서는 유럽에서 에어비다는 현재 200유로, 영국에서는 199파운드에 홍콩이나 일본에서도 마찬가지로 팔리고 있지만 인도네시아는 시장상황을 고려해 250만 루피아에 판매를 시작하였다.

색상은 펄화이트, 블랙, 그리고 핑크가 있으나 다음달에는 에어비다 피트니스로 좀 더 목이 두꺼운 남성들을 위한 제품과 내년 초에는 아이들을 위한 작은 사이즈와 앙증맞은 색상으로 추가 런칭 될 예정이다.

<에어비다 문의 연락처> 전화 021-2966-1373 이메일 cs@pt-gij.com 또는 FB page Airvida-Indonesia 인스타그램 airvida_indonesia <경제부>
439 economy korean B1-B5.indd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