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N 재정문제 우려 일축, 예정대로 파워플랜트 경매 추진

국영 전력공사인 PLN이 재정적 어려움을 직면하게 되었음에도 정부의 야심적인 35,000MW 전력 프로젝트에 할당 된 공장 경매를 지연시키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고 자카르타 포스트가 10월 18일 보도했다.

지난 달 언론에 누설 된 PLN에 대한 스리 물리야니(Sri Mulyani) 재무장관의 서신은 PLN의 재정적 위험을 강조하고 PLN이 10,000MW 프로젝트를 마무리를 위해 현재 296조루피아의 부채를 가지고 있다고 알려졌었다.

PLN의 Syofvi Felienty Roekman기획부장은 하지만 파워 플랜트 경매 절차는 차질없이 진행될 것이며 하지만 금년에 몇 차례 경매가 남았는지, 그리고 화석 연료나 재생 에너지 기반 플랜트에 대한 여부 평가에 대해서는 상세히 밝히지는 않았다.

Syofvi 기획부장은 자카르타의 본사에서 열리는 PLN 전시회의 일환으로 “경매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고, “그러나 경매 대상에 대한 조정이 있을 것이다”라고 발표했다. Syofvi 기획부장은 또한 PLN의 다른 업무 지연에 대한 모든 우려를 일축하고 회사는 여전히 국가 에너지 사용플랜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전력사용증가에 대한 검토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