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애호가들의 필수 앱!

Jawbone조본이 개발한 ‘업 커피’ 앱 하루종일 커피와 차, 청량음료를 입에 달고 사는 분들 주목!

B7_HHHHH

조본(Jawbone)이 이런 사람들에게 꼭 맞는 앱을 개발했다.

6일(목) iOS 앱스토어에 출시된 ‘업 커피(Up Coffee)’라는 무료 앱은 카페인 섭취량이 수면(의 질과 시간)에 끼치는 영향력을 계산해준다.

사용법은 굉장히 간단하다. 먼저 나이와 몸무게, 키를 입력한다. 커피 등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를 먹을 때마다 앱에 기록한다.

‘업 커피’는 이 정보를 토대로 예상 수면시간을 산출한다. ‘업 커피’는, 조본이 개발한 피트니스 밴드 ‘업’과

‘업24’ 데이터를 토대로, ‘정신이 또렷한(wired)’에서 ‘잠잘 준비 완료’에 이르는 여러 스펙트럼을 그래프로 보여준다.

매일 아침 수면 기록을 입력하면 수면 습관도 알려준다.
카페인 섭취량과 수면 시간을 열흘 동안 기록하면 카페인 100mg을 섭취할 때마다 수면 시간을 얼마나 잃는지도 계산해준다.

이 앱을 사용하기 위해 ‘업’과 ‘업24’와 같은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다.
다만 ‘업’과 ‘업24’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은 ‘업 커피’ 앱과 데이터를 동기화해서, 카페인과 수면 패턴의 관계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자신만의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다.

‘업’이나 ‘업24’가 있으면 수동으로 수면 데이터를 일일이 입력할 필요가 없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