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까지 모든 인도네시아인 인터넷 사용 가능

Indonesia-investments의 보도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통신정보부 Rudiantara 장관은 전국 모든 인도네시아인들이 2019년까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인도네시아에서 중요한 인프라 프로젝트 중 하나인 Palapa Ring 프로젝트를 통해 인도네시아 모든 지역에서 해저 광케이블 13,000km와 내륙 광케이블 22,000km를 설치해 고속 통신망을 갖출 예정이다.

2018년까지 완료될 것으로 보고 있는 Palapa Ring 프로젝트는 인도네시아 정보통신 분야에서 첫 정부가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협력 계획으로, 민간 분야는 이번 사업에 참여해 결과를 나타낸 실적 정도에 따라 지불받는다.

이번 프로젝트는 서부, 중부, 동부 이렇게 세 부분으로 구성 되어 있다. 2016년 8월 현지 컨소시엄 PT Palapa Ring Barat은 서부 공사를 시작했다. 중부 쪽은 PT Len Telekomunikasi가 개발사로 지정되었으며 2016년 9월 공사를 시작했다. 그리고 동부 쪽은 PT Palpa Timur Telematika가 개발사로 지정되었다.

Palapa Ring 프로젝트는 인도네시아의 전자상거래 산업 분야를 상당히 발전시킬 것으로 보인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전자상거래 성장의 가치를 2015년 185억 달러에서 2020년까지 1,300억 달러까지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증가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인터넷 보급이 이 목표를 달성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할 전망이다.

현재 인구 2억 5천만 명이 넘는 인도네시아에는 인터넷 사용자가 1억 3천만 명이 넘고, 스마트폰 사용자는 약 7천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종합. 한인포스트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