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교육을 선택하는 일곱 가지 정보

SONY DSC

 요즘 38세 나이쯤이면 10여개 정도의 여러가지 직업들을 경험하게 된다고 한다. 또한 세상은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세계화는 점점 학생들에게 필요한 것이며 또한 우리아이들은 성공적인 미래를 위해 교육적인 면에서도 잘 준비되어져야 한다.

부모가 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닌데 그 중 중요한 부모의 역활 중 하나는 자녀를 위해 초기부터 탄탄한 교육기초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다.

싱가포르 학교(SIS Bona Vista) 에서는 부모들이 자녀를 위해 어떠한 교육을 선택해야 하는지 정보를 제공한다.

1.    캠브리지(Cambridge), 싱가포르(Singapore),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AP(Advanced Placement) 등의 좋은 커리큘럼을 실행하는 국제 교육을 선택한다.
2.    영어, 스페인어, 중국어 등 국제 통용어를 가르치는 학교를 선택한다. 매주 매일의 원어민과의 수업과 언어 활용등을 통해 어려서부터 자연스러운 언어 교육을 실시함으로  언어의 습득을 돕도록 한다.
3.    자녀가 앞으로 다가오는 세계화에 준비 될수 있도록 다문화 환경 속에서 능력을 발전시킬 기회를 갖게 한다.
4.    학업뿐 아니라 예체능과 소통 등 감성을 키워줄 수 있는 균형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5.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의 교육 과정을 가지고 있어서 각 단계마다 자연스런 연결이 가능한 학교를 찾고 대학 입학 상황을 확인하여 대학과의 연결까지 생각한다.
6.    다양한 시설을 갖춘 학교를 선택한다.
7.    모든 아이들은 각자의 개성을 가지며 특별한 존재이다보니 그런 부분을 개발할수 있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찾아야 한다. 따라서 아이들과 선생님의 비율 또한 핵심 요소이다.

싱가포르 학교(SIS Bona Vista)는 수준 높은 교육을 경험하길 원하는 국제 학생들을 위한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다.

유치원과 초등학교는 최고의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로 여겨지는 싱가포르 커리큘럼으로 교육하며 또한 중등과정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캠브리지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고등과정(Junior College)에서는 한국에도 이미 널리 알려진 IB과정을 통해 학생들에게 교육한다.

제2외국어로써 영어를 배우는 학생들을 위해서 집중적으로 공부할수 있는 ESOL반을 운영중일뿐만 아니라 중국어 프로그램도 모든 단계별로 제공하고 있다.

한 학급에 평균15명정도의 학생을 구성하여 전인교육을 위한 맞춤형 관리를 할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이루고 있다.  이러한 모든 과정은 학생, 교사진, 그리고 학부모님들과의 개방적이면서 친밀한 협력을 통해 지원되고 있다.

한편 초등, 중등 캠브리지 시험에서는 인도네시아 내 및 세계 상위 수준의 결과가 나왔으며 특별히 고 1과정의 IGCSE 시험에서는 Business, Economics 그리고 Information Computer  Technology(ICT)과목에서 인도네시아 내 최고 성적을 받은 학생도 있다.

또한,시스 졸업생들은 한국 뿐 아니라 싱가포르, 홍콩, 중국, 영국, 호주, 미국등 세계 각국의 유수 대학으로 진학하고 있어서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의 교육을 통해 대학으로의 진학까지 책임지고 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