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BANK, OK배정장학재단, 인도네시아 봉사 펼쳐

8월 24일 인도네시아 국립대학에서 진행한 OK배정장학재단-인도네시아국립대학 장학 업무 협약식 좌측 갈색셔츠 OK배정장학재단 최윤 이사장, 우측 인도네시아 국립대학(UI) Adrianus Waworuntu 인문학장

OK배정장학재단과 APRO서비스그룹은 지난달 20일 ‘OK배정장학재단 인도네시아 해외 봉사단’을 파견하여 인도네시아 OK!BANK (구,Bank Andara) 와 함께 5박 6일간 자카르타의 빈민촌 지역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OK배정장학재단의 장학생과 OK!BANK 직원들로 구성된 해외 봉사단은 빈민촌 ‘무아라앙께’와 ‘깔리조도’에서 마을 진입로 공사와 무료 급식 봉사, 에코백 만들기를 비롯한 교육 봉사, 한국 문화 버스킹 공연 등을 실시했다.

특히 ‘무아라앙께’에서 진행된 마을 진입로 공사에는 참가 학생들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Universitas Indonesia/UI) 학생들이 함께 했다. 8월 23일, 현지 빈민촌 주민들의 감사와 환호 속에 완성된 진입로를 OK!BANK의 지속적인 사회기여 의미를 담은 ‘OK!로드’로 명명하고 성황리에 기념식을 진행했다.

또한 봉사단은 OK배정장학재단 최윤 이사장과 함께 인도네시아 최고의 국립대학교인 UI를 방문하여 인도네시아 장학생 선발을 위한 장학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후 열린 OK글로벌 리더십 포럼에 참석한 OK배정장학재단과 UI 대학생들은 한국-인도네시아 대학 문화 소개와 대학생간 지속가능한 교류 협력을 주제로 성공적인 발표를 마쳤으며 현지 대학생들과 함께 캠퍼스 투어를 펼치는 등 다양한 문화교류활동을 펼쳤다.

OK!BANK 의 주주사인 APRO서비스그룹 회장이자, OK배정장학재단 최윤 이사장은 “봉사활동에 참여한 대학생들 모두에게 박수를 보낸다. 낯선 나라에서 봉사활동을 통해 대한민국을 알리는 민간 사절 역할을 멋지게 수행해줘서 고맙다”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학생들이 사회적 책임의식을 배양하고 국제사회에 봉사하는 차세대 인재로 성장해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OK배정장학재단, 인도네시아 해외 봉사 펼쳐3a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