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구TP 동남아 수출상담회’ 성료

대구테크노파크 주최, 한국옐로우페이지 주관, 민간네트워크 우리컨설팅 협력 우수 중소기업 인니 시장 진출 지원

‘2017 대구TP 동남아 수출상담회 (이하 대구 상담회)’ 행사가 지난 7월 19일부터 21일까지 자카르타에서 개최되어 약 91여 건의 바이어 상담이 이루어지면서 향후 좋은 결실이 있을 것이라는 기대 속에 성료 되었다.

이번 상담회는 대구테크노파크 주최, 한국옐로우페이지가 주관하고 인도네시아 민간네트워크 우리컨설팅의 협력으로 진행되었으며, 대구광역시에 위치한 유망 기업들과 이들 기업의 상품 및 기술을 인도네시아에 도입하길 희망하는 현지 업체들이 참여했다.

주요 상담분야는 마스크팩, 기초 화장품, 한방 샴푸, 소스류, 떡볶이, 청국장, 가공 수산식품이며, 인도네시아 신규 유망 바이어 발굴 및 비즈니스 파트너 확보 등 인니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대구 상담회를 위해 후보업체들의 제품 및 기술력을 심사, 최종 시개단으로 선발하였으며 인도네시아 우리컨설팅에서 한국기업의 주요기술력, 제품을 분석하여 이에 적합한 현지 바이어를 선별, 섭외하였다. 또한 대구테크노파크 조희준 센터장, 한국옐로우페이지 정성진 감사 등은 전 일정을 함께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인니에 진출하고자 하는 시개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우리컨설팅에서는 상담회의 핵심인 바이어발굴에 집중하였으며 이로 인해 한국에서 파견된 시개단도 사후 간담회에서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이번 대구 수출상담회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인도네시아와 세계적인 기술력을 가진 우리나라 중소기업들의 만남으로 지속적인 사업 추진 시 큰 시너지효과가 기대되며 이번 대구 수출상담회를 계기로 이번에 참여한 우리나라 기업들 모두 올 해 가시적인 성과가 있기를 기대해 본다.
<기사제공.우리컨설팅>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