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카르노하따 공항 서틀버스, 자보테타벡 지역 호텔 – 백화점 운행

▶ 수카르노하따 공항버스,
Jabodetabek Airport Connection (JA Connexion) 운행
▶ JA Connexion공항버스, 자카르타-보고르-데뽁-땅으랑-
브카시에 위치한 호텔이나 백화점에서 공항까지 직행

부디 까르야 수마디(Budi Karya Sumadi) 교통부 장관은 5월 30일 수카르노하따 공항에서 공항버스 일명 Jabodetabek Airport Connection (JA Connexion) 운행을 공식선언했다. JA Connexion의 운행으로 말미암아 이제 승객들은 비행기 시간에 늦을까 봐 염려할 필요가 없어졌다. 왜냐하면 이 JA Connexion공항버스는 자카르타-보고르-데뽁-땅으랑-브카시(Jabodetabek)에 위치한 호텔이나 백화점에서 공항까지 운행되기 때문이다.

현재 수카르노하따 공항을 이용하는 비행기 승객은 하루 평균 15만명에 이르고 있다. 이와 같이 공항 이용 승객수가 나날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택시만으로는 더 이상 감당이 안되어 질 좋은 서비스를 갖춘 공항버스를 운행하게 되었다고 교통부장관은 밝혔다.

부디장관에 의하면 JA Connexion은 자보데타벡 지역에 있는 15개의 호텔과 7개의 백화점을 연결하는 루트를 거쳐 공항으로 향하게 된다. 그 15개의 호텔은 보로부두르호텔, 알릴라(Alila)호텔, 루미노르(Luminor)호텔, 사리 판 파시픽(Sari Pan Pacific)호텔, 아르야두따(Aryaduta)호텔, 그랜드 쯔마라(Grand Cemara)호텔, 이비스 따마린(Ibis Tamarin)호텔, 밀레니움(Milenium)호텔, 그랜드 사히드 자야(Grand Sahid Jaya)호텔, 아스코트(Ascot)호텔, 아마리스 담린 시티(Amaris Thamrin City)호텔, 아스톤 슨뚤 시티(Aston Sentul City)호텔, 사히드 자야 립뽀 찌까랑(Sahid Jaya Lippo Cikarang)호텔, 그리고 몰BTM보고르 호텔등이다.

한편 JA Connexion공항버스가 운행될 7개의 백화점은 따만 앙그렉 몰, 스나얀 플라자 몰, ITC 쯤빠가 마스, 끌라빠 가딩 몰, 담린 시티&따나 아방 몰, BTM 보고르 몰, 그리고 그랜드 인도네시아 몰이다.

DAMRI, PPD, Big Bird 그리고Sinar Jaya Megah Langgeng등 4개사 소속의 91대의 버스가 이 루트들을 돌게 된다고 교통부 장관은 밝혔다.

“이 프로젝트에 동참한 4개 버스사에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 가능하다면 버스를 1,000대까지 늘릴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장관은 말했다.
(Kompas.com – 30/05/2017)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