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상공회의소 KADIN은 재생가능한 에너지 발전 및 협력지원 상임위원회 Hardini Puspasari의장이 인도네시아 정부를 석유수출국기구(OPEC) 회원국 자격 일시 정지를 지지했다.

지난 12월 초 족자카르타에서 Puspasari는 “조코 위도도 대통령이 언급한대로 OPEC 회원국 자격 일시 정지는 정부의 움직임은 지지되어야 하고, 환영받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 단계가 자동적으로 인도네시아가 재생가능한 에너지와 신에너지 발전의 많은 기회를 줄 것이며, 인도네시아인들의 석유에 대한 필요성 증가가 많은 관심을 요구하는 시급한 일이 되어왔다고 전했다.

따라서 정부는 곧 수익과 비용 측면에서 국가 경제를 증진시키기 위해 재생가능한 에너지 분야를 집중과 무게감을 갖고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참고로 지난 목요일 에너지 광물 자원부 Ignasius Jonan 장관은 인도네시아가 OPEC 회원국 자격 일시 정지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지난 수요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OPEC 회의에서 Jonan 장관은 이 결정을 발표했다. Jonan 장관은 OPEC이 응축액을 포함하지 않고 하루 원유 생산 120만 배럴을 감산하는 것에 동의한 후 인도네시아 정부가 이러한 결정을 했다고 말했다.

인도네시아의 감산 분담이 전체 생산량의 5% 혹은 하루 37,000 배럴 정도다. Jonan 장관은 인도네시아가 이미 석유 석유 순수입국이며, 여전히 국가 수입의 상당 부분이 석유 수익에 의존한다고 전했다.

그는 2017년 국가 예산에 의거하여 국가의 2017년 석유생산이 2016년에 비해 하루 생산량 의 5000까지 떨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고 언급하며 “이는 국가는 OPEC에서 요구한 하루에 37,000배럴 감산을 감당할 수 없다” 고 지적했다.

그는 인도네시아가 순수입국으로서 OPEC에서 요구한 감산이 유가 상승에 영향을 미치므로 이에 동의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