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한국에서 송금전용 계좌에 원화를 입금하면 사전에 등록한 해외 수취인에게 자동으로 송금되는‘머니그램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1월 29일 밝혔다.

수취인 계좌 없이 해외송금이 가능한 머니그램 송금은 전세계 약 200개국 35만개 머니그램 영업소에서 송금 후 10분 이내에 대금 수령이 가능한 서비스다.

우리은행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에 머니그램 송금방식을 적용한 이번 서비스가 시행되면서 한번의 송금정보 등록으로 영업점 방문 없이 24시간 365일 해외송금이 가능하게 됐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최초 한번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해 다이렉트 해외송금 전용 계좌를 개설하고 해외송금 정보등록 신청을 하면 된다.

이후 영업점 창구,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및 자동화기기 등 원하는 방식으로 원화를 입금하면 송금 결과를 즉시 SMS로 전송받게 되고, 해외 수취인은 10분 이내 수취가 가능하다.

또한 우리은행은 고객이 더 저렴하게 머니그램 송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12개 국가의 송금수수료를 대폭 인하했다. 필리핀, 인도네시아, 태국과 같은 송금 수요가 높은 국가로 송금 보내는 고객은 최대 80%~85%까지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됐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내년 초 모바일 머니그램 송금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며, 급변하는 해외 송금시장의 변화에 발맞춘 다양한 해외송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