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코위대통령 대한민국 국빈방문

5월 15~17일 일정,,,,16일 양국정상회담

(한인포스트) 조코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대한민국을 국빈방문해 오는 5월 16일 박근혜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는다.

청와대는 5월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조코위 대통령이 오는 5월 15~17일 대한민국을 국빈방문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박 대통령과 조코위 대통령은 이번 정상회담에서 한·인도네시아 전략적 동반자 관계 구축 10주년을 맞아 양국관계 전반을 평가하고 ▲정무 분야 협력 ▲교역·투자·에너지 등 실질협력 ▲지역 및 국제무대 협력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정상회담 뒤에는 박 대통령이 주최하는 국빈만찬도 열린다.

이번 위도도 대통령의 국빈방한은 박 대통령의 2013년 10월 인도네시아 국빈방문에 대한 답방인 동시에 2014년 12월 부산에서 열린 한·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특별정상회의 참석에 이은 두 번째 방한이다.

청와대는 “이번 위도도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은 한·인도네시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한층 강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사진.지난 2014년 12월 12일 한·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특별정상회의 마지막날에 오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을 영접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